본문바로가기 13.58.252.8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지역고교 3학년 부장 교사 대상, 입시제도 공청회 개최
작성일 : 2021/11/26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1105
우리 대학은 지난 25일 대구 호텔인터불고에서 대구지역 고교 3학년 부장 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가톨릭대학교 입시제도 공청회를 개최했다.

우리 대학은 지난 25일 대구 호텔인터불고에서 대구지역 고교 3학년 부장 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가톨릭대학교 입시제도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의·약·간호 계열의 지역인재전형 확대 및 학생부종합전형 개선을 위한 지역 고교와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대학 위상에 걸맞게 입시 지도 교사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무준 입학관리팀장의 정시모집 설명에 이어 강경래 입학특임부총장이 입시 현황, 전반적인 학생부종합전형의 검토 내용을 발표했다.

김원출 대구진학지도협의회 회장(오성고 교사)은 '대구가톨릭대 입학전형검토와 개선 방안'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의예과와 약학부는 최초합격자의 비율을 현재보다 늘려서 정시모집보다 수시모집의 합격생 확보에 주력해야 하고,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을 도입해 입학 후 학생 이탈률을 최소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참석한 교사들은 자유토론을 통해 의예과 수시모집 1단계 선발배수 확대, 수능최저학력기준 설정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입학처와 의과대학은 의예과 입시제도에 대한 여러 의견을 참고해 검토할 예정이다

최상단 이동 버튼